직업능력심사평가원 원격훈련심사시스템

회원가입

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

이용약관 동의 (필수)
제 1장 총칙
제 1 조 (목적)
이 약관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스마트과정심사센터(이하 센터로 약칭) 원격훈련심사시스템(http://www.e-simsa.or.kr)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용어의 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1. 기관대표/기업회원: 원격훈련심사시스템(http://www.e-simsa.or.kr)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, 콘텐츠 소유기관 혹은 훈련기관 대표로 가입한 회원
2. 훈련기관(회원) : 원격훈련심사시스템((http://www.e-simsa.or.kr)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, 훈련기관 대표가 승인하여 가입한 회원
3. CP(회원) : 원격훈련심사시스템((http://www.e-simsa.or.kr)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, 콘텐츠 소유기관 대표가 승인하여 가입한 회원
4. 아이디(ID) :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가입 체결 시 회원의 선택에 의하여 원격훈련심사시스템이 부여하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
5. 비밀번호 : 회원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
제 3 조 (약관의 효력과 변경)
1. 이 약관은 원격훈련심사시스템을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.
2. 당 센터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변경내용을 즉시 공지합니다.
3. 등록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, 언제나 서비스 이용중지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.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등록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 4 조 (약관 적용)
1.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,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.
2. 이 약관은 원격훈련심사시스템의 회원에게 적용합니다.
3.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규정, 내규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.
제 2 장 회원가입
제 5 조 (회원가입의 성립)
1. 이용자가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및 신청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2. 기관대표/기업회원 회원가입 신청자는 당 센터가 승인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.
3. 훈련기관(회원) 회원가입 신청자는 훈련기관(대표)가 승인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.
4. CP(회원) 회원가입 신청자는 콘텐츠 소유기관(대표)가 승인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.
제 6 조(서비스 이용신청)
1.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당 센터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.
2. 기관대표/기업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아이디, 기관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으며,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3. 훈련기관회원, CP회원은 각각 훈련기관대표, 콘텐츠 소유기관 대표 승인 하에 심사시스템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4. 훈련기관회원, CP회원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은 각각 훈련기관대표, 콘텐츠 소유기관 대표에게 있으며, 각 회원의 회원관리는 각 기관대표가 책임집니다.
5.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될 수 있으며,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제 7 조 (회원가입 승인의 유보와 거절)
1. 당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의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
  • ②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
2. 당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
  • ②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
  • ③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인이 곤란한 경우
  • ④ 회원가입 신청자의 정보에 대한 검토가 필요한 경우
제 3 장 서비스의 이용
제 8 조 (서비스 이용시간)
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원격훈련심사센터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(00:00-24:00)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정기점검이 필요한 경우 원격훈련심사센터가 날짜나 시간을 정하여 공지합니다. 그리고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에 대해서는 별도의 조항에 따릅니다.
제 9 조 (회원가입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)
1. 회원이 서비스 회원가입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원격훈련심사센터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2. 원격훈련심사센터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가입을 해지하거나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타인의 아이디(ID)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  • ②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
  • ③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,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경우
  • ④ 회원가입 신청자의 정보에 대한 검토가 필요한 경우
  • ⑤ 기타 당 센터에서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경우
제 10 조 (회원 게시물의 삭제 이용 제한)
1. 당 센터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관련 사항을 사전공지 후 필요에 따라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2. 당 센터는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
  • ② 해당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당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
  • ④ 반국가적, 반사회적,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  • ⑤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
  • ⑥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제 11 조 (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)
당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  •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
  • ③ 심사시스템의 정기점검 및 유지보수를 위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필요가 있을 경우
  • ④ 원격훈련심사사업이 종료되어 심사시스템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을 경우
2. 당 센터는 국가비상사태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제 4 장 의무
제 12 조 (스마트과정심사센터의 의무)
1. 당 센터는 원격훈련심사시스템의 설비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 발생 시 조속히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.
2.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.
제 13 조 (개인정보보호)
1. 당 센터는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 신청 시 제공받는 회원의 개인정보,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.
2. 당 센터는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,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고객의 별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등록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수사 기관에 성명, 주소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
  • ②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, 전기통신 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  • ③ 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
3. 회원은 언제나 자신이 입력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,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방법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.
4. 회원은 언제나 회원가입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, 목적 외 사용에 대한 별도동의,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. 해지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원격훈련심사시스템의 해지절차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.
제 14 조 (회원의 의무)
1.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
  •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(ID)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  • ②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당 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,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  • ③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
  •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  • ⑤ 반국가적, 반사회적,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
  • ⑥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 • ⑦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2.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제 15 조 (ID 및 비밀번호 등)
1.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2. 회원은 ID를 공유,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
3. 회원에게 부여된 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제 5 장 저작권 및 면책
제 16 조 (게재된 심사등록에 대한 권리)
서비스에 게재된 심사등록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1.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, 원격훈련심사센터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제 17 조 (면책)
당 센터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.
제 18 조 (분쟁의 해결)
1. 당 센터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.
2.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,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당 센터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<부칙>
(시행일) 이 약관은 공시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.

※ 이용약관 동의에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단, 동의 거부 시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.
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(필수)

직업능력심사평가원 원격훈련심사시스템에 회원가입하시는 분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,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,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안내 드리오니 자세히 읽은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1.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
• 회원가입 시점에 사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.
• 회원 가입 시에 아이디, 비밀번호, 성명, 생년월일, 부서, 직책, 전화번호, 휴대번호, FAX, 이메일을 필수항목으로 수집합니다.
• 기관대표/기업회원의 경우 대표자명, 업체명, 사업자등록번호, 주소를 추가적으로 수집하며, 훈련기관의 경우 훈련기관 관리번호, 사업장관리번호를 추가적으로 수집합니다.
2. 개인정보의 수집 · 이용 목적
• 수집된 개인정보는 심사업무, Q&A, 유선연락 시 본인확인, 질의에 대한 맞춤형 답변을 위해 이용됩니다.
• 회원 가입 의사의 확인, 연령 확인 및 법정대리인 동의 진행, 사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, 사용자 식별,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등 회원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.
• 콘텐츠 등 서비스 제공에 더하여, 통계학적 분석,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,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.
• 법령 및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,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,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, 민원처리 등 사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.
•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.
•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,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,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.
• 보안, 프라이버시, 안전 측면에서 사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.
3.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
• 개인정보의 이용기간은 회원탈퇴 시까지이며 회원탈퇴이후 개인정보보호법 제21조에 의거 해당 개인정보는 분리되어 3년간 보관후 완전히 삭제하여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.
• 단,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 회원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.

※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단, 동의 거부 시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.

제3자 위탁 항목 (필수)
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심사평가 업무의 원활한 진행, 본인의 확인, 고객 상담 및 불만처리를 위해 다음의 항목을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.
수탁업체 위탁내용 제공 항목
㈜인터웹 원격훈련심사시스템 유지보수 아이디, 이메일, 핸드폰번호, 주소

※ 제3자 위탁 항목 동의에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단, 동의 거부 시 일부 민원서비스 제공이 제한됩니다.

공지 및 주요알림 수신 동의 (선택)

※ 공지 및 주요알림 수신 동의에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단, 동의 거부 시 일부 민원서비스 제공이 제한됩니다.

위 약관에 전체 동의합니다.